MS OFFICE 2007 제품군(Excel, Word, PowerPoint)은 그림과 같이 상단에 윈도우마크를 클릭하면 최근문서가 나타나게 된다.


최근에 작업한 목록을 지우고 싶은데 지우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인터넷에서 잘못 검색하면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는 등의 방법을 알려주는 블로그도 많다.
사실 우리가 자세히 보지 않은 메뉴에 숨겨져 있다는 사실!!




PowerPoint 옵션(I) 라고 된 부분을 클릭한다.




위와 같은 팝업 메뉴가 생성된다. 이제 [ 고급 ] 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고급 탭 안에 [ 표시 ] 라고 되어있는 곳이 있을 것이다.
그 안에 [ 표시할 최근 문서 수(R) ] 이 17개로 지정되어 있다.
이 부분을 17에서 최근 목록을 보지 않기를 원하면 0으로, 보기 원한다면 원하는 수 만큼 입력하면 된다.

오피스 2007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모두 동일하다.

최근 문서 목록을 없애는 게시글 이기 때문에 0으로 입력하여 변경된 화면을 보여주겠다.




이렇게 간단하게 최근 목록을 지울 수 있다.

블로그 이미지

쭈꾸댕이

아직 어설픈 실력으로 나름 제가 하는 것에 대한 것들을 옮기는 공간입니다.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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