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외부에서 인증 그래프를 보기 위해서 내심 고민을 하고 있었다.

소스를 처음부터 손대기에는 실력부족과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것 같아서 Cacti 홈페이지를 검색하다가

Cacti-0.8.7 이전 버전은 인증 없이 접근이 가능하지만, Cacti-0.8.7 이상의 버전은 인증 없이 접근이 불가능 하게

패치를 한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내가 근무하는 곳에서는 Cacti-0.8.6j로 Cacti만 재설치하여 아래 스샷과 같이 그래프를 볼 수 있었다.



현재 테스트 서버로 웹 방화벽과 snmp 포트를 열어 둔 상태이며, 4대의 장비의 정보를 긁어와서

살아있는 인터페이스 모두를 보이게 설정을 해 놓았다.



외부에서 인증 없이 접근하는 방법으로 고민하지 말고, Cacti-0.8.6 버전을 설치한다.

보안을 생각한다면 Cacti-0.8.7 이후의 버전을 설치하도록 한다.


블로그 이미지

쭈꾸댕이

아직 어설픈 실력으로 나름 제가 하는 것에 대한 것들을 옮기는 공간입니다.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