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cti 서버를 설치하고 시범 운영을 하던 필자는 1G나 10G 트래픽을 그래프로 보려 하였으나

MRTG가 설치된 서버와 그래프의 모양은 비슷하나 1G 이상의 데이터가 나오지 않는 어려움을 겪었다.

물론 1G의 경우 필자가 있는 곳에서 운영되는 MRTG는 1G이상의 트래픽이 잘 나온 것에 비해

Cacti 서버는 이 트래픽이 잘 나오지 않아 애를 먹었다.



결국 외국 포럼을 검색한 결과 간단하게 하나의 옵션만 교체해 주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다.



Management 에서 Data Sources를 선택 한 후에 Output Type ID라는 옵션이 있는 곳에서

In/Out Bits (64-bit Counters)로 변경 한 후에 1G 이상의 트래픽 역시 제대로 볼 수 있었다.



아래 스샷은 이후 1G 트래픽이 흐르는 인터페이스를 보여준 것이다.





필자의 경우 Cacti 서버를 외부에 보여야 하기 때문에 현재 0.9.6j 버전의 Cacti로 설치하였다.


블로그 이미지

쭈꾸댕이

아직 어설픈 실력으로 나름 제가 하는 것에 대한 것들을 옮기는 공간입니다.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